[탈핵·기후위기 제주행동 보도자료]탈핵기후위기제주행동, 정당 초청 기후위기 정책 토론회 주최 및 관련 정책 질의서 발송

관리자
발행일 2024-03-15 조회수 18
보도자료


‘기후위기의 최전선 제주, 정치는 어떤 답을 가지고 있을까요’


탈핵·기후위기 제주행동, 정당 초청 기후위기 정책 토론회 주최 및 관련 정책 질의서 발송



1. 제주는 기후위기로 인해 가장 크게 경제적 영향을 받는 지역이며 폭우 위험 역시 가장 높은 곳입니다. 한라산 구상나무 숲의 고사, 전국에서 가장 빠른 해수면 상승, 기후변화로 밭을 갈아엎는 농부들의 모습까지 기후위기는 자연과 사람에게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고 있고 제주는 2012년부터 '2030 카본프리 아일랜드‘ 정책을 도입하여 전국에서 가장 앞서 다양한 시도를 해왔습니다.



 

2. ‘기후정치바람’이 작년 12월 1만7000명을 대상으로 기후 위기 국민 인식 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 유권자 중 33.5%가 기후 이슈에 민감하게 반응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민의 힘이 2월 27일 기후대응기금의 규모를 2배로 확대하는 내용 등이 담긴 기후 공약을 발표했고 민주당은 기후에너지부 신설 공약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탈핵

·

기후위기제주행동은 각 정당을 초청하여 이번 총선에서 국민들에게 어떤 기후공약을 약속하려하는지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토론회를 다음과 같이 개최하는 한편 출마가 확정된 각 지역구 후보자들에게 정책 질의서를 발송했습니다. 국민의 힘의 경우 토론회 참여를 거부했기에 정당 토론회는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과과 녹색정의당 제주도당 2개 정당이 참여합니다.



정책질의서 내용은 건물·항공, 교통 부문, 노동, 농업 부문에 걸쳐 있으며 정책제안에 대한 답변은 3월 25일 이후 발표할 예정입니다.



 

3.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다 음-



 


<정당 초청 기후위기 정책 토론회 세부 내용>



○ 일정: 2024년 3월 20일 오후 3시



○ 장소: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 참여자: 강상욱(녹색정의당 제주도당 정책위원장),



강성의(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탄소중립특별위원회 위원장)



○ 사회: 안재홍(KBS제주 시사프로그램 ‘집중진단 제주’ 진행자·애월교육협 동조합 ‘이음’ 이사장)



○ 토론순서



- 각 정당의 기후공약 발표(5분)



- 각 정당의 기후 공약에 대한 사회자 질문 및 상호 질문(20분)



- 각 정당별 주도권 토론(20분)



- 플로어 질문(15분)



○ 유튜브 라이브 중계



※ 정책제안서는 첨부된 보도자료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 3. 15.





탈핵·기후위기 제주행동



0315 토론회주최 및 정책질의보도자료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