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내미물 생태복원 행사

관리자
발행일 2021-12-16 조회수 175


제주환경운동연합은 제주시소통협력센터와 함께 신엄리 윤내미물(윤남못) 보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엄리 마을회와 인근의 구엄초등학교와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월 6일에는



윤남못 습지 복원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날은 구엄초등학교 5학년 학생 25명과 신엄리 새마을회의 개발위원회 위원 1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어린이, 주민이 함께 수련, 연꽃, 큰고랭이 등의 습지식물을 심었습니다.











또한 이 행사를 위해 지난 11월 두 차례의 생태 모니터링과 주민 인터뷰를 거쳤습니다.



생태 모니터링과 인터뷰를 토대로 생태안내 리플렛을 제작하고 생태해설판을 제작하여 연못 앞에 세웠습니다.



또한 습지 식재 행사 전에  청년회에서 예초 작업도 진행했습니다.



더욱이 식재 행사 며칠전에 오래전 습지를 매립한 부지를 다시 파내어 습지 식물을 식재할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제주도내에서는 사례가 없는 주민과 함께하는 습지 복원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큽니다.



[caption id="attachment_18870" align="aligncenter" width="4128"] 매립된 습지를 다시 걷어내어 습지식물을 식재할 공간을 마련했다.[/caption]
[caption id="attachment_18871" align="aligncenter" width="4128"] 습지 복원전 윤내미물 모습. 이곳은 윤내미물 일부를 매립한 것이다.[/caption]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