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고집돌우럭 일회용 플라스틱 없는 제주를 위한 자원순환운동에 후원금 전달

관리자
발행일 2021-12-31 조회수 140


고집돌우럭 일회용 플라스틱 없는 제주를 위한 자원순환운동에 후원금 전달



고집돌우럭(대표 고민석)이 제주의 생활쓰레기 문제 개선을 위한 자원순환운동에 사용해 달라며 제주환경운동연합에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고집돌우럭이 제주도의 자연환경 보전과 생활쓰레기 저감을 위해 마련한 다회용기를 고객들에게 판매한 수익금을 통해 마련되었다.



고집돌우럭은 제주도 생활쓰레기 저감에 도움이 되고자 일회용 플라스틱을 제공하지 않는 실천에 앞장서왔다. 실제 사업장 내에서는 일회용 플라스틱이 제공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제공되는 일회용품은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컵과 재생지로 만든 냅킨 등을 활용하고 있다. 이에 더해 제주의 자연환경 보전과 생활쓰레기 저감을 위한 자원순환운동에 도움이 되고자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해달라는 캠페인을 진행해 왔고 이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수익금 전액을 제주환경운동연합에 후원하게 된 것이다.



이번 후원에 대해 고집돌우럭 고민석 대표는 “제주다움을 지키고 싶은 도민의 마음으로 캠페인을 진행했고 고객들이 이에 호응해주어 후원금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고집돌우럭도 도민사회의 일원으로써 제주의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생활쓰레기를 줄이는 실천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제주의 환경을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주환경운동연합은 고집돌우럭의 후원금을 ‘일회용 플라스틱 없는 제주’를 위한 제주특별법 제도개선 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 진행되는 고집돌우럭의 환경보전캠페인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끝.



2021. 12. 31.



제주환경운동연합(김민선·문상빈)



고집돌우럭_후원보도자료_20211231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