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일회용 플라스틱 없는 캠퍼스 만든다!

관리자
발행일 2021-10-18 조회수 216



일회용 플라스틱 없는 캠퍼스 만든다!
“일회용 플라스틱 없는 제주대학교를 만들기 위한 원탁회의 개최”



제주환경운동연합과 제주대학교 총학생회, 제주대학교 환경동아리 리어스 등이 ‘일회용 플라스틱 없는 제주대학교를 위한 원탁회의’를 10월 27일 오후 2시 30분, 제주대학교 학생회관 시청각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원탁회의는 도내 최대 대학이자 국립대학인 제주대학교가 생활쓰레기 문제의 해결을 위해 실천해야 한다는 학내 구성원들의 요구에 화답하여 이뤄졌다.



실제 제주대학교 환경동아리 리어스와 제주환경운동연합은 지난 6월 제주대학교 학부생을 대상으로 일회용 플라스틱 이용 실태 및 텀블러 사용 확대 캠페인을 진행해 왔으며 제주대학교 총학생회의 동참을 협의해 왔다. 이에 대한 결과로 이번 원탁회의가 개최되는 것이다.



이번 원탁회의에서는 일회용 플라스틱이 생활쓰레기 문제에 어떤 영향을 주고 있는지에 대해 자원순환사화경제연구소 홍수열 소장의 강연이 진행되며, 이후 학내에서 일회용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발굴하는 토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나온 아이디어들을 정리하여 대학본부에 제출할 예정이며, 11월에 예정된 총장선거 후보들에게도 해당 내용을 보내 향후 대학정책에 활용해 줄 것을 요청할 계획이다.



이번 원탁회의와 관련해 제주대학교 총학생회 현경준 회장은 “기후위기 등의 환경변화가 MZ세대의 미래를 어둡게 만들고 있다. 이를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MZ세대의 직접적인 참여와 행동이 필요하다. 그래서 도내 MZ세대가 가장 밀집해 있는 제주대학교 학생들이 먼저 실천할 수 있도록 이번 원탁회의를 준비했다. 제주대학교 지역의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의 장에 학우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전북지회의 지원으로 이뤄지는 이번 원탁회의에 대한 참가접수는 온라인 접수(https://forms.gle/5yXfVwCExkkvLSyi9)를 통해 이뤄진다. 또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하여 선착순 30명으로 한정하여 진행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제주환경운동연합(064-759-2162)로 하면 된다. 끝.



2021. 10. 18.



제주환경운동연합(김민선·문상빈)




일회용 플라스틱 없는 제주대학교를 위한 원탁회의_보도자료_20211018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