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김정문알로에’ 긴꼬리딱새 보호 위한 기부금 전달

관리자
발행일 2023-01-11 조회수 154


‘김정문알로에’ 긴꼬리딱새 보호 위한 기부금 전달



ESG경영을 강화하고 있는 김정문알로에가 지난 1월 3일 ‘큐어 제주, 큐어 버드’ 캠페인을 통해 마련한 수익금을 우리 단체에 기부했다. ‘큐어 제주, 큐어 버드’ 캠페인은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한 김정문알로에에서 운영하는 알로에 농장 인근과 천미천에 서식 중인 멸종위기종 긴꼬리딱새와 제주 텃새 제주휘파람새 등을 보호하기 위한 환경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이 적용된 제품인 ‘큐어 2X크림 제주 에디션’ 판매액의 1%를 우리 단체에 기부한 것이다.



김정문알로에의 원료를 공급하는 농장 바로 옆으로는 제주도에서 가장 긴 하천이자 수려한 경관과 우수한 생태계를 자랑하는 천미천이 지나고 여기에 제주도 대표 여름 철새이자 멸종위기종인 긴꼬리딱새가 서식하고 있다. 우리 단체는 김정문알로에와 함께 천미천과 긴꼬리딱새에 대한 보전캠페인을 진행하고 새 전문 유튜버 ‘새덕후’와 협업하여 천미천의 긴꼬리딱새 조사활동도 진행하였다. 특히 조사활동을 결과물을 영상으로 제작 공개함으로써 천미천과 긴꼬리딱새에 대한 보호에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김정문알로에가 전달한 기부금은 내년에 진행될 하천보전활동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며, 우리 단체는 앞으로도 김정문알로에와 제주의 환경과 생태계를 보호하는 활동을 꾸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끝.



2023. 01. 11.



제주환경운동연합(김민선·정봉숙)



김정문알로에_기부보도자료_20230111

 

Attachment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