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환경연합 > 알림마당 > 성명/논평/보도자료 > [보도자료]지방자치 20년, 환경정책 평가를 통해 미래비전 제시할 것

성명/논평/보도자료

[보도자료]지방자치 20년, 환경정책 평가를 통해 미래비전 제시할 것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지방자치 20년, 환경정책 평가를 통해 미래비전 제시할 것

제주환경운동연합 정기총회 열어 올해 사업계획 확정
중산간 난개발 대응·지방자치 20년에 대한 평가 등 환경보전에 최선을 다할 것

 제주환경운동연합은 지난 29일(목) 제18차 정기총회를 열어 2015년 사업계획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제주환경운동연합은 2015년 사업계획에 앞서 제주도 환경문제에 대한 평가를 통해 여전히 제주의 자연환경이 자본의 착취에 시달리고 있다고 보고, 자본력을 앞세운 중국자본 등의 개발세력의 공세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야 한다고 분석했다. 또한 박근혜정부의 환경정책 후퇴와 특별자치도 출범 이후 풀뿌리 지방자치의 퇴보 그리고 민선6기 원희룡도정의 갈팡질팡하는 정책 등이 제주도의 환경정책을 흔들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에 따라 제주환경운동연합은 원칙을 잃어버린 원희룡 도정의 행보를 견제하고 제주개발정책의 변화를 이끌기 위한 운동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중산간 지역의 난개발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활동과 현행 개발사업에 면죄부를 주고 있는 법·제도 개선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다음으로 지방자치 20년의 환경정책을 평가하고, 환경정책의 미래비전을 제시하기로 결의했다.

 부설 전문기관인 제주환경교육센터는 기존의 어린이·청소년·성인 대상 환경교육 등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기로 했다. 또한 인적 네트워크 및 역량강화를 통한 교육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자원활동가 양성 및 역량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로 결의했다.

 공동의장에는 오영덕, 정상배 현 공동의장이 유임되었다.

2015년 2월 4일

제주환경운동연합공동의장(오영덕․정상배)

20150203_2015총회보도자료(보도자료 파일)

jeju

성명/논평/보도자료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