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환경운동연합 > 알림마당 > 활동소식 > [20211028]사계초등학교 3학년 배라반 학생들 ‘환경지킴이 프로젝트’를 통한 모금액 후원

활동소식

[20211028]사계초등학교 3학년 배라반 학생들 ‘환경지킴이 프로젝트’를 통한 모금액 후원

사계초등학교 3학년 배라반 학생들은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9일까지 에 걸쳐 창의적 체험활동의 교과들을 재구성한 환경지킴이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수업은 단순히 수업과 강의로 국한된 활동이 아니라  ‘환경’을 주제로 배운 내용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직접 실천활동을 진행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는데요.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환경’을 주제로 할 수 있고 또 하고 싶은 활동들에 대하 이야기를 나누고 그 과정에서 4가지 활동주제를 마련해 캠페인 활동에 나섰습니다.

채식과 관련한 강의를 듣는 학생들

교내에서 캠페인을 벌이는 학생들

정화활동에 나선 학생들

학생들이 선정한 주제는  ▲채식 ▲기후변화 ▲숲·나무 ▲쓰레기였는데 먼저 학생들은 사계 마을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천하였습니다. 이후 10월 27일에는 4가지 주제별로 캠페인을 준비하여 관광객과 도민들을 대상으로 환경보호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실천들에 대해서 알리고 서명과 다짐을 받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총 65명이 캠페인에 흔쾌히 참여해 주셨고, 이 과정에서 환경보호를 위해  288,170원을 모금하기도 하였습니다.

캠페인 물품을 준비하는 학생들

학생들의 그림이 들어간 캠페인용 텀블러

이렇게 모금한 288,170원은 제주환경운동연합의 기후위기 대응활동에 후원되었습니다. 10월 28일 감사인사를 위해 김정도 정책국장이 사계초등학교 3학년 배라반을 직접 방문해 환경보호 활동에 대한 감사와 응원, 후원에 대한 고마움을 전달하였는데요. 환경보호 캠페인을 위해 애쓴 17명의 학생들에게는 후원증서와 함께 제주환경운동연합에서 만든 책자와 뱃지, 알루미늄 빨대 등을 전달하였습니다.

산방산 입구에서 학생들이 진행한 환경보호 캠페인

캠페인 전체사진

이번 활동에 동참한  학생들은 환경보호에 대한 실천에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화답해 주셨고, 제주환경운동연합도 학생들과 함께 참여하고 연대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하였습니다. 미래세대에게 더욱 가혹해지는 기후위기시대에 제주환경운동연합은 사계초등학교 3학년 배라반 학생들의 활동을 적극 지지합니다. 또한 모아주신 후원금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캠페인 등에 잘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멋진 활동을 해주신 사계초등학교 3학년 배라반 17명의 학생들께 감사드립니다.

후원금을 전달하는 학생들

후원금을 전달한 17명의 학생들 전체사진

 

jeju

알림마당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