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환경운동연합 > 알림마당 > 활동소식 > 두번째 신입회원님은 거문오름의 벗이 되셨습니다.

활동소식

두번째 신입회원님은 거문오름의 벗이 되셨습니다.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오름의 벗이 되어주세요!>

거문오름에서 바라본 거대한 숲지대. 거문오름에서 흘러나간 용암은 수십개의 용암동굴과 선흘곶자왈을 만들어냈다.

제주환경운동연합 2021 회원확대 캠페인(6.1.~7.31.)의 두번째 신입회원님은 강성기님입니다.고맙습니다! 강성기 회원님은 선흘리에 있는 거문오름(서검은이오름)의 벗이 되셨습니다. 트레킹으로 아주 유명한 오름입니다. 이 오름은 오래전부터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오름일 정도로 가치가 높은 오름입니다.또한 제주도가 세계자연유산이 된 이유도 이 오름의 역할이 컸습니다. 그것은 이 오름이 만들어낸 수많은 동굴과 곶자왈때문입니다. 거문오름에서 분출한 용암은 동북쪽으로 흐르면서 수많은 동굴을 만들어냅니다.만장굴,용천동굴,당처물동굴 등 이미 세계적으로도 알려진 동굴뿐만 아니라 수십개의 동굴을 만들어냈습니다. 이것을 ‘거문오름용암동굴계’라고 합니다. 제주도가 세계자연유산으로 올린 곳이 바로 한라산,성산일출봉 그리고 거문오름용암동굴계입니다. 즉, 세계자연유산인 거문오름용암동굴계를 만들어낸 모태가 거문오름입니다. 거문오름은 또한 한반도 최대의 상록활엽수림인 선흘곶자왈을 만들어낸 오름이기도 합니다.

회원가입 바로 가기 링크 : https://bit.ly/3g3dTuh

* 제주지부를 꼭 눌러주세요

jeju

활동소식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