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환경운동연합 > 알림마당 > 활동소식 > [20210529]제주해안의 쓰레기를 함께 줍깅 : “제주줍깅” 진행

활동소식

[20210529]제주해안의 쓰레기를 함께 줍깅 : “제주줍깅” 진행

해안쓰레기도 줍고! 조사도 하는!

‘제주’해안의 쓰레기를 함께 ‘줍깅’ : ‘제주줍깅’

제주환경운동연에서 제주해안의 쓰레기를 줍다 ‘제주줍깅’ 첫번째 장소로 내도동 알작지해변을 정화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해안정화를 하면서 해안에서 어떤 종류의 쓰레기가 많이 나오는지를 확인하는 성상조사도 병행하여 진행되었습니다.

첫번째 ‘제주줍깅’에는 20명의 시민여러분이 참여해주셨습니다. 1시간 여의 시간 동안 총 52.3kg의 쓰레기를 수거했는데요. 정화활동과 함께 진행한 성상조사에는 다양한 쓰레기가 나왔지만 갯수로 압도한 것은 역시 담배꽁초였습니다. 물론 해안에 일부러 버리진 않았겠지만 도로변 여기저기서 함부로 버려진 담배꽁초가 빗물에 바람에 해안까지 오게된 것으로 짐작됩니다.

4명이 1개조로 편성하여 3명은 쓰레기를 줍고 1명은 성상조사를 진행했다.

심지어 정화활동 중에 툭하고 담배공초를 버리고 가는 관광객도 있었는데요. 거리가 있어 말리지는 못하고 떠난 자리에 남겨진 담배꽁초를 대신 주워드렸습니다. 함부로 버려진 담배꽁초가 결국 흘러 흘러 바다로 오게된다는 사실을 염두해 두시고 제발 함부로 담배꽁초를 버리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관광객이 버리고 간 담배꽁초

뜨거운 날씨에도 시민여러분이 땀 흘려 주운 52.3kg의 쓰레기는 덕분에 바다로 가지 않게되었습니다. 이렇듯 작은 행동이 모이고 모여 큰 변화를 만드는 초석이됩니다. 참여해주신 시민여러분 정말 고생많으셨고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다음 장화활동은 6월 12일에 김녕성세기해변에서 열립니다. 다음에도 열심히 주워서 바다로 가지 않도록 노력할께요.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jeju

알림마당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