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환경운동연합 > 알림마당 > 성명/논평/보도자료 > [보도자료] 내복 교환 캠페인 개최 알림

성명/논평/보도자료

[보도자료] 내복 교환 캠페인 개최 알림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보도자료]겨울철난방에너지절약_내복배포캠페인(101222).hwp




보 도 자 료



 


내복을 입으면 3더 따뜻하고,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어요


<그린스타트 제주시 네트워크>, 24() 오후 시청에서 내복교환 캠페인 개최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는 18~ 20입니다. 그러나 춥다고 해서 실내 난방온도를 높이면 그만큼 소모되는 에너지는 증가합니다. 최근에는 실내 난방을 위해 전기히터나 온풍기와 같은 전열기기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열기는 단일 전력기기 중 가장 많이 전기를 소비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전력 소비량 증가를 급속히 확대시킵니다.


예전에는 1년 중 가장 많은 전력을 소비하는 시기는 에어컨과 같은 냉방기를 많이 사용하는 여름철이었지만, 이제는 겨울철이 여름철 보다 더 많은 전기를 사용합니다. 기름가격이 올라서 많은 가정과 사무실에서 난방에너지를 석유나 가스에서 전기로 바꿨기 때문입니다.


 


겨울철을 맞이하여 에너지 소비도 줄이면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내복을 입읍시다. <그린스타트 제주시 네트워크>에서는 내복 착용을 통한 실내 난방에너지 절약을 위해 내복 배포 캠페인을 준비하였습니다.


에너지관리공단의 내복 보온효과 실험에 따르면, 내복을 입으면 옷 표면 온도가 안 입었을 때보다 3도 가량 낮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만큼 내복의 단열효과가 있어서, 추위를 덜 다튼 만큼 실내 난방 온도를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겨울철 실내 난방온도를 1낮추면 절약되는 난방비는 7%정도라고 하는데, 내복을 입으면 3정도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약 20%의 난방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제 목 : 겨울철 실내 난방에너지 절약을 위한 내복 및 실내온도계 교환


주 최 : 그린스타트 제주시 네트워크 (공동사무국 제주환경운동연합 759-2164)


시 간 : 1224() 오후 4~6


장 소 : 제주시청 앞 상징조형물 근처


내 용 : 그린스타트운동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내복(하의) 및 실내온도계를 배부


낡은 내복을 가져오면 새것으로 교환


탄소포인트제도 기존 가입자 또는 신규 가입신청자에게 배부


자전거를 타고 오는 시민에게 배부


 


20101222


 


제주환경운동연합 공동의장(윤용택현복자오영덕)

jeju

성명/논평/보도자료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